반응형

우에보 디자인 큐브 드라이 왁스

(uevo design cube dry wax) 리뷰



우에보 디자인 큐브 드라이 왁스(uevo desing cube dry wax)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왁스가 다 소비되어 시중에 나와 있는 수많은 왁스 제품 중 어떤것을 사면 좋을지 고민하던 중 발견하게 된 왁스입니다. 국내 왁스 제품도 여러 종류가 있지만 아무래도 헤어제품, 특히 왁스 제품은 학창시절부터 일본제품이 유독 더 좋았던 것 같은 개인적인 느낌이 있었습니다.


시절을 거슬러 올라가 학생시절 자주 썼던 제품은 왁스를 조금이라도 사용해보신분들이라면 아시는 일본 제품인 갸스비 또는 개츠비(GATSBY) 사의 컬러풀한 왁스 제품들이었고, 특히 색깔별로 다양한 콘셉트로 셋팅력과 세정력 등이 달랐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현재도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습니다.



각설하고 오늘 리뷰할 제품은 우에보 왁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항상 그러하였듯이 무엇보다 제품선택의 기준은 가성비(가격대 성능비)가 우선시 되었습니다.


저렴하면서 쓸만한 제품의 개인적 가격한계선은 2만원 이하였기에 그 이하 제품들 중 기존 구매자들의 리뷰와 상품평 등이 선택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우선시 되었던 셋팅력, 다시 말하자면 고정력이 좋은 제품으로 어떠한 비바람에도 끄떡없이 바람머리가 되지 않는 힘을 고려하였습니다. 이에 더하여 매일매일 왁스를 발라야하는 남자로서 세정력을 고려하였습니다. (1번의 샴푸질로 대부분의 왁스를 다 씻겨내려가야 합니다.)


우에보 왁스도 갸스비 왁스 제품처럼 다양한 제품이 시중에 나와있지만, 그중에서 잘 팔리는 제품 중 하나로 검색(네이버 쇼핑 기준)되는 회색 제품으로 구매하였습니다. 구매가격은 1만원대 초반 언저리 입니다.


디자인은 제품명에 나와있듯이 큐브 모양으로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는 크게 느껴집니다.  무엇보다 기존 왁스들의 흔한 모양인 동그라미가 아닌 점이 주목할 만합니다.  우에보 왁스는 일본에서도 잘 팔리는 제품이라고 하며 일본 편의점 등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제품에 나와있는 안내에는 강력한 셋팅력과 드라이감으로 매트하고 자유로운 스타일로 완성되고 가수분해 난각막(보습성분), 펄단백(운기성분)이 배합되어 있다고 합니다. 가수분해 난각막과 펄단백이라는 용어는 화학적 용어인지 마케팅 용어인지 모르겠으나 그렇다고 하니 그대로 받아 들이겠습니다.


: 제품을 처음 사용해보았을때 느껴지는 향은 미용실에서 컷트나 파마를 후 미용사분이 멋지게 손에 왁스를 비벼서 발라줄때 나는 그 향입니다. 프레시하며 쿨한 향기가 그대로 느껴집니다.


셋팅력: 제품에 나와있는 셋팅력 지수는 10점이고 윤기는 2점이라합니다. 셋팅력은 10점 답게 왁스를 잘 비벼서 머리에 적절히 발라주고 조금 다듬으면 부드럽게 고정되어집니다. 드라이라고 제품에 써져있듯이 번질거리고 떡진거같이 보이지않게 드라이하게 바른듯 안바른듯한 셋팅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용량: 용량은 80g으로 매일 바른다면 최소한 1개월~2개월은 넉넉히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왁스가 많이 바른다고 많이 머리를 만진다고 머리가 이쁘게 된다기보다는 더 떡이지기 때문에 적절한 왁스양 조절은 필수입니다.



끝으로 왁스 제대로 바르는법에 대한 방법은 유투브에 검색해보시면 현직 미용사 또는 유투브 스트리머가 아주 상세히 안내해주며 떡지게 되기 않는 법도 알려주니 참고하면 멋진 남자로 거듭나실 수 있을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