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배달 외식 할인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되었던 외식 할인 지원사업이 비대면 배달 방식으로 재개된다. 2021년 9월 15일 10시부터 접수하면 된다. 코로나 국내 확진자 수가 큰 감소세 없이 정체 양상이 보이는 가운데 다시 재개되고, 향후 코로나 방역 여건이 좋아지면 다시 대면 외식 할인으로 확대하면서 사업을 확대한다고 한다. 이번 비대면 배달 외식 할인 지원은 카드사에서 배달앱을 통한 외식 실적을 확인하여 환급하는 방법으로 진행되고, 기존 사업 참여자 수 700만 명의 응모와 누적 실적은 이번 사업에 재개에 연동되어 그대로 적용된다. 예를 들어 1차 사업기간이었던 2021년 5월 24일부터 7월 4일 동안 이미 참여한 배달앱을 통해 2만원 이상 음식을 2번 주문했다면 9월 15일 이후 2번만 더 주문해도 1만원 환급된다. 환급 방법은 카드 캐시백이나 청구할인으로 차감된다.
비대면 배달 외식 할인 가능한 배달앱
참여하는 배달앱은 총 19개이다.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PAYCO, 딜리어스, 카카오톡 주문하기, 배달특급, 띵동, 배달의명수, 일단시켜, 어디go, 배달올거제, 배달모아, 불러봄내, 배슐랭, 배슐랭 세종, 대구로, 위메프오, 먹깨비에서 이용한 건이 대상이다. 주의할점은 선착순으로 환급되므로 예산 소진 시 종료된다.
비대면 배달 외식 할인 신청 방법
비대면 배달 외식 할인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다. 기존에 참여한 사람의 카드사 응모 및 사용 실적 등은 이번에도 그대로 연계되어 적용되므로 환급에 해당하는 실적인 4회만 달성하면 환급받을 수 있다. 새롭게 참여하는 사람은 1.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먼저 응모한 후 2. 본인이 이용하는 위에서 언급한 19개 배달앱이 사업에 참여하는지 확인하고 3. 응모한 카드로 배달앱에서 주문하고 최종 결제금액 기준으로 결제를 2만원 이상 총 4회를 하면 4. 다음 달 카드사에서 1만원을 환급 또는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다만 카드사별 1일 최대 2회까지 실적이 인정되며 배달앱의 간편결제는 응모 카드와 연계된 경우에 한해 실적으로 인정된다. 배달앱을 통해서 주문하고 결제하는 포장과 배달에 해당하는 외식 건만 실적으로 인정되니, 참여하는 사람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배달앱에서 주문 및 결제 후 해당 매장을 방문하여 포장하는 것은 실적으로 인정되긴 하지만 1. 배달앱으로 주문은 하지만 배달원이 대면 결제를 하거나 2. 매장을 방문하여 현장 결제 후 포장하는 것은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즉 대면으로 결제를 하면 안 되고 비대면으로 결제를 해야 한다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당연하게도 카드 결제 실적 확인 등은 카드사를 통해서 확인하고 배달앱 이용 및 주문 확인 등은 해당 배달앱에 문의하면 된다. 또한 동일한 카드사에 한하여 1일 2회까지 실적이 인정되므로 주의하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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